▲ 가평군청
[뉴스파노라마] 가평군이 전화한통으로 출입기록을 대신하는 방문객 관리시스템이 호응을 얻고 있다.

개인정보 유출 및 타인간의 간접 접촉이 우려되고 QR코드를 모르거나 안되는 휴대폰을 가진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4일 군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방문객의 출입기록 관리를 기존의 수기대장 및 QR코드 방식보다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자체적으로 모색한 방문객 출입기록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시스템은 관내 공공청사 및 가평추모공원, 기타 군 주관 행사장 방문시, 현장 건물에 부여된 고유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자 기록이 등록돼 바로 입장할 수 있다.

통화 연결은 되지 않아 통화료는 무료다.

최근 한달여간 열린 자라섬 남도 꽃정원 개방행사에는 방문객 4만여명이 전화한통으로 편리하게 출입함으로써 줄서는 불편함과 시간적 낭비를 해소했다.

앞서 군은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예방을 위해 공공청사 출입구를 단일화하고 각 시설 정문 한곳에서 공무원 및 민원인 등 모든 출입자를 대상으로 발열검사, 출입기록관리 등 방역수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발열체크 후, 발열자 발생시에는 귀가 조치를 종용하고 보건소, 120콜센터, 1339상담센터로 안내 문의하고 있다.

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유도, 개인위생 수칙 등을 홍보하며 퇴근 후, 공공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감염증 예방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다양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군민 및 방문객들이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나와 가족, 이웃의 건강을 위해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