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내 고향 대구경북의 빠른 수습을 기원하고 응원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26일 경기도에 대구 확진자 수용 요청 거절에 대한 의견에 대해  "중증환자용 음압병실은 얼마든지 수용한다, "다만 요청하신 경증환자 대규모집단 수용은 곤란하니 대안을 마련하자는 것이었다", "오해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지사는 "경기도에는 이미 대구경북 지역 중증 코로나 환자가 음압병실에 여러 명이 와 있고 앞으로도 음압병실 여력이 되는 한 중증환자는 계속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한 음압병실에 중증 코로나 환자 수용을 거절할만큼 경기도가 매몰차지는 않는다"고 다시 한번 오해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대구시장께서 경기도에 요청한 것은 경기도의료원이나 성남의료원을 통째로 비워 수백 명의 경증 코로나 확진환자를 수용해 달라는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대량의 경증 감염환자를 원격지로 집단 이동하는 것은 확산 저지라는 의료적 측면에서 부적당하고, 도심의 의료원에 타 지역 확진환자를 대규모 수용할 경우 도민 반발을 감당할 수 없으며, 오히려 더 큰 혼란과 위험을 초래한다"고 그 의미를 전했다.

이 지사는 "따라서 대구의 경증 일반 환자들을 경기도로 전원시키고 그 병원에 코로나 환자들을 수용하자는 대안을 제시한 것이다, "오늘 경기도를 방문한 행안부 장관께도 같은 말씀을 또 드렸습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미 해 왔던 대로 어느 지역이든 중증 코로나 환자는 음압병실 여력이 허용하는 한 계속 경기도가 수용할 것이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