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경기도에서 양육수당을 받는 가정 보육 어린이도 과실 간식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의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

지원 대상은 올해 9월부터 양육수당을 받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어린이(유치원·어린이집 등 기관에 다니지 않는 미취학 어린이)가 대상이다. 단, 10월 이후부터 신규로 양육수당을 받은 어린이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4만 500원이며, 오는 12월 11일까지 경기지역화폐 신청 링크(https://voucher.konacard.co.kr/41)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거나, 관할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양육수당 대상자의 보호자(부 또는 모) 이름으로 신청하면 된다.

과일 구매 전용 지역화폐(바코드 또는 카드)로 지원한다. 온라인 신청 시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사용 가능한 바코드가 생성되며, 오프라인 신청 시 신청자 자택으로 지역화폐 카드가 배송된다.

관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경기도 마크 또는 우리아이 과일대장마크가 부착된 국내산 과일을 구매할 때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개시 일부터 2021년 2월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개시일은 시·군별로 다르며, 수원시는 12월 18일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경기도 어린이 건강 과일 공급사업'은 도내 어린이의 건강 증진과 농가소득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그룹홈(소규모 아동보호시설) 아동들에게 무료로 과일 간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