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지방선거 이후 곽상욱 오산시장을 상대로 제기된  '제3자 뇌물공여와 부정처사 수뢰' 혐의 사건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리했다.

사건이 1년여 만에 모두 무혐의로 종결됨에 따라 곽 시장의  앞으로의 정치적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곽상욱 시장 측에 따르면 "수원지방검찰청으로부터 '부정처사 수뢰와 제3자 뇌물공여' 혐의에 대해 무혐의로 사건을 종결했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곽 시장은 2019년 11월 한 시민단체로부터 여름휴가 중 공사 수의계약업체 선정과 관련해 청탁을 받고 골프 비용 등 향응을 받았다는 혐의로 고발당했다. 또한 한 시민이 2017년 12월 개발사업 인허가와 관련해 모 업체로부터 청탁을 받고 향응과 함께 한 여성에게 돈을 이체하는 방식으로 제3자에게 뇌물을 공여한 혐의로 경찰에 고발해 수사를 받아 왔다.

이로 인해  2018년 6월 지방선거 이후 곽 시장은 야당으로부터 시장직 사퇴를 요구받는 등 정치공세에 시달려 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그동안 저에 대한 오해로 시민들께 심려를 드린 것이 참으로 안타깝고 힘들었다"며 "오산 행정을 불안하게 했던 요인이 말끔히 해소됨에 따라 앞으로 오로지 시민들을 행복하게 하는 시정에 온힘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