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3일 "고비마다 한국 교회는 국민들의 등불이 되어주었다"며 교인들의 협조를 호소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비마다 한국 교회는 국민들의 등불이 되어주었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게재하며 "비대면 예배만 허용되고, 기타 대면 모임이나 행사는 열 수 없습니다. 지금의 국면을 이해해주시고, 당국의 지침에 협조해 주시기를 교회에 부탁드린다"며 이같이 호소했다.

이 지사는 먼저 "8.15를 기점으로 한 코로나19 확산세가 엄중한 상황에 이르렀다"며 "경기도는 민간병원 병상 협조와 의료진 자발적인 동참을 촉구하며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하고 있다"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정부는 사회.경제적 타격이 예상됨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검토하고 있다"며 "우리 모두가 숨 죽이며 공동체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바이러스와의 전면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상황에서 사랑제일교회 등 일부 교회의 일탈과 비협조는 국민들을 불안과 절망에 빠뜨리고 있다고 우려한다"며 "국가와 지자체의 집회 참가자 명단 확보와 검사 이행 명령은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확진자는 즉시 격리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하고, 가족과 주변으로 이어지는 감염 확산을 멈추어야 한다"며 "아직도 집회를 참가하고 검사를 거부하는 분이 주변에 계신다면, 신속히 검사받을 수 있도록 설득해 주십시오.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이 지사는 "종교시설 집합제한 명령과 수도권 교회 교회 방역강화 조치가 시행되고 있다"며 "비대면 예배만 허용되고, 기타 대면 모임이나 행사는 열 수 없다"며 "지금의 국면을 이해해주시고, 당국의 지침에 협조해 주시기를 교회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저 역시 교인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그러나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역수칙을 함께 지켜나가다 보면 머지않아 극복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그동안 한국교회는 어려울 때 국민에게 등불이 되어주고, 국민과 함께 위기를 이겨내 왔다"며 "우리 사회에 베풀어 온 기독교 정신과 사랑을 믿고, 존중합니다. 함께 돌파해 나가자"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