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확산방지 아이디어’, ‘지역상권 활성화’, ‘민생안정 방안’ 등

▲ 굿바이 코로나19, 구민 아이디어 공모
[뉴스파노라마] 금천구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책지원과 대응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굿바이 코로나19, 함께 극복해요 금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 아이디어’, ‘지역상권 활성화’, ‘민생안정 방안’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구민들의 참신하고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기간은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이며 금천구민은 물론 금천구 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 구성원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 플랫폼 금천1번가’ 홈페이지 ‘열린구민제안방’에서 제안서 서식에 따라 접수하면 된다.

구는 구민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검토해 적시에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6월 중 금천구 제안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창안 등급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노력제안상을 결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지금까지 주민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지역사회에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구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