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 연기 및 설명회 취소로 불안한 학부모 위해 입시 자료 온라인 제공

▲ 동대문진학상담센터가 학부모 대상 입시정보 교육프로그램 『학부모 진학교실』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뉴스파노라마]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연기되고 학교 안팎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학원 수업, 각종 설명회 등이 진행되지 않아 자녀들의 학습공백에 대해 걱정을 하는 학부모가 늘고 있다.

특히 고3 학부모들은 대입 일정 변화에 대한 걱정이 있지만 뾰족한 수가 없어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다.

동대문구가 이러한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나섰다.

동대문진학상담센터가 매달 동대문구청에서 현장 개최하던 학부모 대상 입시정보 교육프로그램 ‘학부모 진학교실’을 온라인에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백승한 동대문진학상담센터장이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일정 변화 2021학년도 대학 입시의 특징 정시·수시 전형 지원 전략 등에 대해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는 동대문진학상담센터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강의 동영상 시청 시 활용할 수 있도록 ‘2021학년도 대학 입시의 특징 및 지원 전략’ 자료를 누리집에 함께 게재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에 준비한 ‘학부모 진학교실’ 영상을 누리집에 게재한지 두 시간 만에 조회수가 300회를 돌파했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걱정하는 부모들이 많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상황을 고려해 동영상 제공을 이어가겠으며 동대문진학상담센터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해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진학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