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5 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미래차 1등 국가의 꿈, 경기도가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경기도 화성시에서 열린 ‘미래차 국가비전 선포식’에 다녀와서, " 문재인 대통령님은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을 상용화하고 전기차와 수소차의 신차 판매 비중을 1/3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국가비전을 발표하셨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래차 경쟁력 1등이라는 목표, 꼭 실현하고 싶다는 의지와 더불어 반드시 실현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다"라며  "그 날을 앞당기기 위해 경기도 차원에서도 전력을 보탤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경기도는 수소 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기 위해 일찍이 수소에너지 생태계 구축 계획을 세우고 수소공급체계 구축, 수소 인프라 확대, 수소에너지 지원기반 구축 등 여러 과제들을 계획하고 있다"라며 "물론 수소차와 수소충전소 보급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다. 국가적 비전을 잘 뒷받침할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자랑스럽게도 오늘 경기도 자율주행센터의 작품인 ‘제로 셔틀’에 대해 소개할 기회도 주어졌다. 판교에 조성된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연구는 물론 자율주행 버스 시범운행이 한창인데요. 정부, 연구계, 산업계와 한 마음이 돼서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겠다"라고 표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