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2.16 일 16:12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한국문화원이 키우는 해외 케이팝 예비스타전 세계 25개 재외 한국문화원에서 케이팝 아카데미 교육 실시
오선미 기자 | 승인 2018.05.28 09:45
   
▲ 2018 케이팝 아카데미 포스터
[뉴스파노라마]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28일 주인도한국문화원에의 파견을 시작으로 전 세계 25개 문화원에 케이팝 전문강사들을 파견하는 ‘케이팝 아카데미’ 사업을 추진한다.

케이팝은 해외에서 가장 선호하는 한류 콘텐츠로서 케이팝에 대한 관심은 ‘한국어’에 대한 관심과 학습으로 이어지고, 드라마, 영화, 문학, 시각·공연 예술 등의 예술한류로도 확장되는 등 파급효과가 크다.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인 한류 확산과 인적교류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

해문홍은 2016년부터 현지의 높은 수요에 따라 민간 부문의 케이팝 기획사나 가수들이 직접 하기 어려웠던 케이팝 춤과 노래 전문강좌 프로그램을 3년째 운영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수강생 수준에 따라 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 노래와 댄스반으로 진행된다.

이번 사업의 책임교육기관은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와이비엠넷이 선정되었으며, 와이비엠넷은 향후 8개월간 해외 25개 문화원에서 케이팝을 알릴 계획이다.

올해 ‘케이팝 아카데미’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파견된다. 실력파 그룹 ‘브이오에스’ 출신의 박지헌 교수, 1세대 케이팝 안무가 홍영주 교수가 교육과정 전반을 기획하고 이엑스아이디의 ‘위아래’, 프로듀스 101의 ‘픽미’의 안무가 배윤정 등, 현장 실무가 강한 우수한 강사진이 교육을 담당한다.

‘케이팝 아카데미’ 연계 강좌로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가상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문화 콘텐츠를 수강생들에게 소개하고, 윷놀이·한복 체험 등 전통문화와 한식 강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해문홍 김태훈 원장은 “‘케이팝 아카데미’는 해외 한류 팬들이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최신의 케이팝 노래와 춤을 직접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지 수강생들 한 명 한 명이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문화를 제대로 익히고 상호 소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선미 기자  news@newspanorama.kr

<저작권자 © 뉴스파노라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195번길 13 1층7호  |  대표전화 : 070-8184-9848  |  팩스 : 031)304-8302
등록번호 : 경기, 아00266  |  발행·편집인 : 배기백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선미
Copyright © 2018 뉴스파노라마.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